사역소식 및 현황

미주한인교회연합(KCC)  서머 인턴십과 선교 컨퍼펀스 관련 기자회견이 24일 설악가든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MD교협 회장 김병은 목사, KCC워싱턴지부장 차용호 목사, 샘김 KCC사무총장) 

 

미주한인교회연합(Korean Church Coalition for North Korean Freedom, KCC, 대표 손인식 목사)은 오는 7월11일부터 14일까지 워싱턴DC에서 서머 인턴십과 선교컨퍼런스를 갖고 북한 인권문제해결을 위해 미 정부와 국제사회의 동참을 호소한다.

 

이와 관련해 24일 애난데일 소재 설악가든에서 KCC 임원진과 워싱턴지부장 차용호 목사, 메릴랜드한인교회협의회 김병은 목사는 기자회견을 갖고 워싱턴지역 한인교회와 차세대들의 높은 관심을 당부했다.

 

샘 김 KCC사무총장은 “워싱턴DC에서 7년 연속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미전역의 한인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인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동족인 북한의 열악한 현실을 직시하게 하며 자신의 삶을 이웃과 세계를 위해 헌신하는 리더십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계 최초 주한 미국 대사를 역인한 성 김 필리핀 대사 내정자와 로버트 킹 국무부 대북인권특사가 초청연사로 참석해 한인2세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 주고 대북 정책에 대한 전문가의 식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북한인권청년단체인 NAUH 지성호 대표도 초청연사로 참여해 그의 삶을 나눈다. 지 대표는 함경북도 횡령 출신으로 어린 시절 가족생계를 돕다 한 쪽 다리와 손을 잃은 장애를 당했음에도 자유를 찾아 탈북하여 북한 인권회복을 위해 활동 중이다.

 

참가자들은 12일 백악관 앞 라파엣 공원에서 기도회 및 평화행진을 통해 북한 인권을 회복을 외치고 13일에는 미 의사당 앞 잔디밭에서 대규모 집회를 갖고 연방 상원 및 하원위원 사무실을 방문하여 북한인권 상황을 알리고 북한 관련 법안의 성실한 이행을 호소한다. 또한 13일 저녁에는 와싱톤중앙장로교회(류응렬 목사)에서 통곡기도회를 통해 북한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차용호 목사는 “통곡기도회는 우리 민족이면 동참해야 된다. LA에서 시작돼 워싱턴과 한국에서 통곡기도회가 이뤄지고 있다. 기도는 외상이 없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이루심을 믿는다면 기도에 참여하자. 올해는 워싱턴 뿐 아니라 메릴랜드 벧엘교회(백신종 목사)에서 17일 통곡기도회를 갖는다”고 전했다.

 

김병은 목사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가장 완전하고 저렴한 통일이 이뤄질 것이다. 통일비용으로 경제 위기가 올 것이란 우려대신 하나님께 간절한 마음으로 부르짖자”고 말했다.

 

샘 김 사무총장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한인2세들이 대중연설을 통해 북한에 있는 우리 동포들을 잊지 말아줄 것과 북한제재이행법안 (HR1771)실행을 촉구한다. 또한 매년 5명에서 12명의 연방의원들이 참여하고 지역구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지한다”며 “2세들이 연방의원과 보좌관들을 만나 북한인권개선을 촉구하고 1세 목회자들은 이들과 동행하며 격려하고 지원한다”고 전했다. 

 

KCC는 ‘그들의 목소리가 되어 주세요’라는 주제로 해외 외화벌이에 내몰린 북한 노동자들의 인권개선을 촉구한다. 유엔 보고서에 의하면 북한의 해외 강제 노역자들은 러시아, 중국, 중동 등에서 지난 2004년 5천 명, 2014년 5만 명, 이후 2년 안에 10만 명으로 추산되며 이들은 하루에 20시간 노동에 시달리며 한 달 임금으로 100불-150불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샘 김 사무총장은 “말씀과 기도로 북한동포들의 인권개선 및 자유를 위해 기도하던 학생들이 믿음 안에 더 깊이 서고 거듭나는 계기가 된다”며 “올해는 워싱턴과 메릴랜드지역에 2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KCC 모든 행사는 일반인 참여가 가능하며 13일(수) 오전 10시 45분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두 곳에서 연방의사당 앞 대규모 집회 참가자들을 위해 차량을 운행한다.

 

VA 지역:필그림 교회(손형식 목사)

            4925 Twinbrook Rd., Burke, VA 22015 (703)581-9235 차용호 목사

MD지역:한사랑장로교회

            1624 Millersville Rd., Md 21108, (410)852-0999 김병은 목사

 

이번 행사는 7월 4일까지 1차 마감이며, 3박4일 숙식박이 제공되는 참가비는 495불이며, 목회자 자녀들은 장학금을 지급해 250불이다.

 

문의 (714)736-9901, samkimkcc@gmail.com

등록 www.kccnk.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