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젼

vision_top2.jpg

 

vision_top.gif
 
<8 비전 성명문>
 
Vision 1: 

 

북한의 문이 열리고 있음을 확신해야 합니다.
We must have confidence that the door of North Korea is opening. 
 
북한 전문가들은 북한의 새 독재자 김정은을 향한 불만에서 비롯된 민중의 소리 없는 봉기가 일어나 이미 체제 안에 내적 균열이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한편, 북한과 혈맹관계인 중국의 시진핑 주석은 이전 리더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차세대 지도자입니다. 무엇보다 국제 관계를 국익이라는 관점에서 접근하며 북한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재선에 성공한 오바마 대통령 역시, 북한 문제에 있어 초선 때와는 다른 유연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남한은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하여 여성 지도자라는 선입견을 뛰어넘는 강한 리더십으로 새로운 정국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동서독 통일의 상황과 마찬가지로 현재 한반도와 주변국들의 정황들은 통일이 멀지 않았다는 강력한 사인 (Sign) 을 보내오고 있습니다.
 
 
Vision 2 
 
동서독 통일을 이룬 기도의 힘은 이제 한반도 통일을 향해 타올라야 합니다! 
The power of prayer that accomplished the unification of Germany must now blaze for Korea!
 
남북의 통일은 정치, 경제, 사회적 측면의 계산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우리 크리스천들에게는 죽어가는 북한 동포들을 살리기 위해 계산하고 토론할 여유가 없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과 같이 즉시 저들의 목숨을 구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독일 통일을 바라보면, 그 중심에 서있던 라이프치히의 니콜라이St. Nikolaikirche 교회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니콜라이 교회에서 매주 개최되었던 월요 기도회가 독일 통일의 기폭제가 되었다는 사실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백한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개입하셔서 하나님의 손으로 북한의 문을 열어주시길 부르짖어야 합니다. 기도 없이 통일을 이루겠다는 교만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함이 그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Vision 3: 

 

전 세계 북한 인권 NGO들의 힘을 연합해야 합니다! 
We must build a strong partnership network!
 
그간 많은 교회들, 단체들, NGO 기관들이 북한동족들과 탈북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것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복음 통일을 위해 힘써 일하되, 상호간에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연합을 통해 우리의 힘을 모아야 합니다. 북한 선교는 특정 개인이나 특정 교회의 전유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성도와 교회, 그리고 교단이 하나로 연합하여 힘을 결집해야 하는 이유는 한국과 미국은 물론 전세계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함입니다. 힘은 모아지고 연합될 때 진정한 힘이 되는 것입니다.
 
 
Vision 4: 

 

미국과, 세계와, 중국을 움직이면, 북한은 무너집니다! 
North Korea will fall when we can move the United States 
and the world to influence China!
 
북한동족을 구출하고 동, 서독과 같이 통일이 되는 길은 세계의 관심을 모으고, 여론을 일으키는 일입니다. 남북한 통일이 독일처럼 이루어지기 위하여 더욱 우리에게 필요한 동력은 정치력입니다. 북한과 탈북자를 위한 법안을 마련하는 일은 정치의 핵심에 서있는 분들의 헌신과 도움 없이는 실현될 수 없습니다. 가장 좋은 예가 현재 미 연방 하원 외교위원장이신 에드 로이스Edward Randall Royce 하원의원을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특별한 힘을 소유한 미국의 각계각층과 연방의회, 나아가 UN을 도전하여, 비참한 북한의 인권을 위한 여론을 일으켜야 합니다. 미국의 여론이 움직이면, 세계가 움직일 것입니다. 세계가 움직이면 중국 정부를 압박하여 탈북 동포들을 난민으로 인정하며 북송을 중단토록 할 수 있습니다. 끝내 중국이 움직이면, 굳게 닫힌 북한의 문이 열릴 것입니다. 북한이 열리면 2,300만 북한 동족이 해방되는 통일이 성취될 것입니다. 
 
 
Vision 5: 

 

해외 디아스포라와 한국교회 성도들이 하나되어 기도 할 때가 왔습니다! 
Now is the time for Korean Diasporas and Korean Christians.
 
북한 선교는 같은 동족인 우리 모두에게, 특별히 전 세계 해외에 흩어진 해외 교포들에게 주어진 사명입니다. 누군가가 해야 할 사역이 아니라, 바로 내가 해야 할 사역이라는 인식의 변화를 통해 이 “하나님의 큰 일”은 성취될 것입니다. 2004년에 처음 시작한 통곡기도운동은 9년이라는 시간 동안 끊임없이 묵묵히 진행되어왔습니다. 기도의 힘을 믿기에 한인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부르짖고 통곡하며 기도해 왔습니다. 그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북한 인권 법안” 및 “북한 아동복지 법안” 통과라는 극적인 선물을 우리에게 응답으로 허락해 주셨습니다. 여기서 멈출 수 없습니다. 미국 전역과 캐나다, 남미 대륙과 유럽, 그리고 중동과 아시아에 이르기까지 이 통곡의 눈물이 거대한 강물이 되어 흘러가게 해야 합니다. 해외 디아스포라와 한국교회 성도들이 하나되어 올려드리는 기도의 강물은 하나님의 때에 절벽을 만나 큰 폭포를 이룰 것입니다.
 
 
Vision 6: 

 

전 세계의 2세들을 깨워 여호수아가 되게 해야 합니다.
We must awaken the second generation Korean-Americans, 
so they can become like Joshua!
 
북한의 문을 열기 위해 매년 워싱턴에서 개최되고 있는 Summer Intern 
Leadership Conference를 통해 우리는 한인 2세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보았습니다. 미국 상하원 의원들을 향하여 북한 인권의 처참한 상황을 담대하게 전하는 한인 2세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북한에서 멀리 떨어진 해외에서, 무엇보다 전쟁을 경험하지 않았던 세대들이 북한동족을 위해 일어나 외친다면, 북한은 절망의 땅이 아닌 희망의 땅으로 변할 것입니다.
 
 

Vision 7: 

 

북한 기독교 재건을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We must prepare for the rebuilding of North Korean churches now.
 
1989년의 통일 독일은 동서간의 극심한 경제적 격차를 우려하는 부정적 전망을, ‘하나의 민족’이라는 다이내믹스dynamics를 통해 성공적으로 극복해 내었습니다. 우리 해외 한인교회들이 관심을 갖고 준비해야 하는 것은 ‘복음’이 갖고 있는 그 본질적 다이내믹스를 통해 북한 땅에 다시 기독교를 재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이제 곧 열리게 될 북한 땅에서의 미래 선교와 목회를 위해 마스터 플랜을 철저하게 준비할 때입니다. 한반도의 통일 이후 북한에 교회와 예배가 회복됨으로 새로운 한국이 하나님의 한국New Korea, God’s Korea으로 일어서게 될 것입니다.   
 
김일성 일가의 독재체제하에서 북한의 기독교는 모진 탄압과 박해로 지상에서 지하로 숨을 수 밖에 없었음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시작된 부흥의 불길이 미국과 세계와 중국을 움직이고 북한을 열게 만들어 저 굶어 죽고, 얼어 죽고, 맞아 죽고, 갇혀 죽는 2,300만의 북한동족들이 풀려나는 “그날까지” 해외 성도들의 기도운동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Vision 8: 
 
한국교회의  거룩과 도덕성은 회복되어야 합니다.
We must recover the holiness and ethical morality of the Korean church.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지 못하는 교회의 무기력한 모습은 사회적인 부패와 타락으로 열매를 맺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거룩과 정결함으로 나아갈 때 세상도 거룩을 회복할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회개와 통곡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은 이 땅의 무너져버린 어두운 곳에  거룩의 빛을  비추어 다스리기 시작하십니다.  성도들의 그릇된 삶을 세상에  드러내시는 것은  그 백성을 거룩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더 이상 세상의 법과 가치를 따라  살지 않고,  오직 복음을 따라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아가기를 열망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회개하는 성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피를 통해 이루신 십자가의 승리를 경험하게 하실 것입니다. 신실한 종들의 순종을 통해 하나님의 생명수가 흘러넘칠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세상 가운데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 갈때,  이 나라의 모든 영역은 거룩과 정직으로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